김한규 변호사, 13일 ‘김한규의 특별한 뉴스브리핑’ 출판기념회 개최
상태바
김한규 변호사, 13일 ‘김한규의 특별한 뉴스브리핑’ 출판기념회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1.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김한규 변호사가 13일 오후 7시 부천 엠제이(MJ)컨벤션에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법, 김한규의 특별한 뉴스브리핑’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김 변호사가 최근 발간한 ‘김한규의 특별한 뉴스브리핑’은 그동안 자신의 변호사 활동과 더불어 뉴스 프로그램인 ‘MBC 뉴스외전’ 패널로 출연해 다룬 각종 생활법률 이야기 등을 담았다.

일반인들도 누구나 쉽게 법의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이 법적 문제에 관여됐을 때 참조할 수 있는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담아낸 모두의 지침서라는 것이 김 변호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법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다면 그만큼 우리 자신을 지킬 수 있고, 불합리한 법을 고치고 새롭게 필요한 법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삶을 직접적으로 바꾸는 가장 분명한 길이라는 점을 강조했다는 평가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김정순 위원장은 추천사를 통해 “김한규의 저서는 정가의 통상적인 출판기념회에서 볼 수 있는 책과는 조금 다르다. 책 본문에는 그 흔한 작가 사진도 없고, 살아온 길에 대한 소개도 없다 오로지 독자들에게 법률에 대한 도움을 주겠다는 저술 목적과 진정성이 있을 뿐, 정치색이라고는 전혀 없어 신선함을 느끼게 한다”고 전했다.

한편, 저자인 김한규 변호사는 1974년생으로 서울대 정치학과와 동 대학원 법학과를 졸업하고 2005년부터 국내 최대 로펌에서 근무했으며, 지금은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을 맡고 있다. 민생경제지원단 공동위원장, 한국공유경제진흥원 법률자문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사람예술학교 법률고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