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위모·핀, CES 2020서 스마트 홈 혁신 기술 선보여
상태바
링크시스·위모·핀, CES 2020서 스마트 홈 혁신 기술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폭스콘인터커넥트테크놀로지(FIT)의 커넥티드 홈 사업부 링크시스(Linksys), 위모(Wemo), 핀(Phyn)은 CES 2020에서 5G, 와이파이 6, 수도 모니터링 솔루션 등을 포함한 최신 스마트 홈 혁신 기술들을 선보였다.

링크시스는 전 세계적으로 5G 채택이 늘어남에 따라 최신 셀룰러 기술을 활용하고 스마트 커뮤니티 지원을 위한 5G 혁신 기술을 발표했다. 신제품은 올 한해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CES 2020 베스트 제품을 수상한 링크시스 5G 모바일 핫스팟은 5G 및 와이파이 6를 통해 최고 성능의 무선 기술과 최신 와이파이 표준을 활용해 어디서나 빠르고 원활한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고속 충전을 위한 USB 포트가 추가됐으며, 집이나 이동 중에도 장치의 전원을 켜고 최적의 상태로 연결이 가능하다.

링크시스 5G 모뎀은 가정에서 5G 광대역 속도에 액세스 가능하며, 링크시스 벨롭(Velop) 시스템에 인텔리전트 메시 기술을 추가해 집 전체에 끊임없는 고속 연결을 제공한다. 또한 링크시스 벨롭 5G 메시 게이트웨이는 5G 네트워크의 강력한 성능을 링크시스 인텔리전트 메시 기술의 유연성과 안정적인 AX/와이파이 투인원 모뎀 및 라우터 솔루션에 편리하게 결합 가능하며, 다른 링크시스 벨롭 시스템과 함께 작동해 메시 범위를 확장하고 집 전체를 최적의 와이파이로 결합한다.

링크시스 5G 아웃도어 라우터는 초고속 인터넷 연결을 위해 밀리미터 웨이브(㎜Wave) 5G 네트워크와 10Gbps 유선 연결을 원활하게 지원한다.

링크시스 듀얼 밴드 메시 와이파이 6 공유기 MR9600
링크시스 듀얼 밴드 메시 와이파이 6 공유기 MR9600

링크시스는 듀얼 밴드 메시 와이파이 6 공유기(MR9600)와 벨롭 와이파이 6 시스템(AX4200)을 와이파이 6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최신 와이파이 표준과 인텔리전트 메시 기술을 지원해 빠른 인터넷 속도, 더 넓은 커버리지, 안정성 및 간편한 메시 와이파이 사용을 보장한다.

위모는 사전 프로그래밍된 시퀀스와 설정으로 고유한 경험과 환경을 맞춤화할 수 있는 새로운 장면 제어 기능을 제품 라인업에 도입했다. 위모 스테이지에서는 최대 6개의 장면/설정(영화 야간 설정, 아침 장면 등) 기능을 제공하며 짧게 누르기, 길게 누르기, 애플 홈 앱 및 시리 컨트롤용 애플 홈킷 호환 등 3개의 버튼으로 제어 가능하다. 설치 또한 용이해 월플레이트에 적합하도록 설계됐으며, 리모컨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위모 스테이지
위모 스테이지

위모는 애플 홈킷을 통해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시리 등의 기본 음성 어시스턴트와의 호환성을 제공하는 소형 스마트 플러그 ‘위모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도 공개했다.

위모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는 앱 구독을 하거나 허브 기기 사용 없이도 위모 앱과의 연결을 통해 기기(램프, 히터, 선풍기 등)를 무선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위모 스마트 플러그를 추가로 장착하거나 같은 콘센트에 다른 기기 연결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핀 신제품 포트폴리오
핀 신제품 포트폴리오

핀은 핀 XL 1.5” 및 핀 XL 2”를 추가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췄다. 신제품은 상업 용지 내 사용되는 효율적 수도 장비에 대한 늘어가는 수요를 충족시키고 핀의 정교한 기계 학습 능력과 물 감지 기술을 통해 더 넓은 주택, 신축 건물, 소형 상업용지에서의 사용까지 커버한다.

핀 플러스의 동급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설계된 핀 XL 1.5” 및 XL 2”는 최상의 유연성을 위해 와이파이와 이더넷 연결을 제안하며, 사용자는 구매 옵션인 통합 차단 밸브 (Integrated Shutoff Valve)를 통해 수도공급에 대한 조절과 차단 컨트롤 할 수 있다.

싱크대 아래에 쉽게 설치되는 핀 스마트 워터 어시스턴트(Smart Water Assistant)는 가정의 장치별 수도 소비량 및 모니터링을 제공해 누수가 감지되는 수 초 이내에 사용자에게 경고 알림을 보내준다. 스마트 워터 어시스턴트는 2개의 CES 2020 혁신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