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커넥티비티 기능 지원 18V 고속 충전기 출시
상태바
보쉬 전동공구, 커넥티비티 기능 지원 18V 고속 충전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1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으로 충전 정보·충전모드 변경·배터리 충전 상태 확인 가능
최대 16암페어 충전 속도와 파워 부스트 모드로 고속 충전

[데이터넷] 전동공구 분야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커넥티비티 기능을 탑재한 18V 초고속 충전기 ‘GAL 18V-160 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초고속 충전기에는 보쉬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커넥티비티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보쉬전동공구 모바일 앱 ‘툴박스(Tool Box)’를 통해 충전기 내에 탑재된 저전력 커넥티비티 모듈의 블루투스 기능으로 충전 정보 및 배터리 잔량이나 완충 상태 등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 기능 컨트롤도 가능하다. 또한 충전 상태나 특이 사항이 발생하면 스마트폰으로 경고나 알람을 알려준다.  

필요에 맞게 모드를 선택해 충전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일반 충전 기능의 ‘표준 모드’, 급속 충전 기능의 ‘파워 부스트 모드’, 최저 전류로 장시간 충전하는 ‘최대 수명 모드’와 장기간 보관 시 방전을 피하기 위해 30~50%까지 충전 후, 대기 상태로 전환하는 ‘보관함 모드’ 가 있다. 커넥티비티 기능으로 앱을 통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고 원하는 모드로 변환할 수 있어 편리하다.

GAL 18V-160 C는 최대 16암페어의 충전 전류를 갖추어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 특히 파워 부스트 모드 실행 시 배터리의 50%까지 프로코어18V 4.0Ah 기준 9분, 8.0Ah 기준 15분, 12.0Ah 기준 22분 만에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장시간 사용자나 충전 시간이 부족한 사용자는 파워 부스트 모드로 짧은 시간에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액티브 에어 쿨링 시스템을 갖추어 효과적으로 발열을 관리한다. 충전기 내부에는 2개의 파워 팬이 장착되어 충전 중에 배터리 쪽으로 공기를 불어 넣어 발열을 방지한다. 그 외에도 5단계 충전 표시기로 충전 단계를 쉽게 확인 가능하며 모든 보쉬 전문가용 18V 배터리와 100% 호환이 가능해 기존 18V 배터리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도 GAL 18V-160 C로 충전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18V 초고속 커넥티비티 충전기 GAL 18V-160 C은 빠른 충전 속도와 커넥티비티 기능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며 “특히 장시간의 작업이나 충전 시간이 부족한 무선 전동공구 사용자에게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