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그업, 가전 시장 특화 ERP ‘싹장부’ 개발
상태바
슬로그업, 가전 시장 특화 ERP ‘싹장부’ 개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가전 전문 플랫폼 쓱싹을 운영하고 있는 슬로그업(대표 이화랑)은 ‘가전 제품 및 용역 판매 업무관리 전용 프로그램인 ‘싹장부’를 개발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싹장부는 재고관리, 회계관리 같은 기존 ERP 기능에 설치관리, AS관리 등 가전 시장 특성에 맞는 기능들을 더해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모든 거래를 관리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싹장부는 업무 비효율 개선에 주력했다. 예컨대 ‘거래처 장부 동기화’ 기능으로 거래처 간 정산 불일치가 나타날 때마다 장부를 뜯어봐야 하던 문제를 해결했다. 특허출원중인 이 기능은 최고 수준의 보안서버를 기반으로 정보를 암호화해 처리하는 방식으로 보안 문제도 해결했다.

설치용역관리, AS관리 등 가전 시장에 필요한 특수 기능도 구현해. 판매사, 배송기사, 설치기사가 각각 소속이 틀려 관리가 어렵고 업무 오류가 빈번하던 문제를 해소했다.

웹 및 안드로이드 앱이 실시간 클라우드 동기화돼 관계자 전원이 업무정보의 혼선없이 커뮤니케이션이 수월하도록 했다. 제품이 판매됐거나 설치기사가 부족한 경우에는 설치용역업체를 자동으로 연결해주기도 한다.

싹장부는 현재 베타버전으로 쓱싹 셀러등록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쓱싹스토어의 오픈마켓 형태의 가전 전문 이커머스로의 개편과 함께 오는 2월 정식버전을 출시 예정이다. 방문교육 신청시 싹장부 전문가의 1:1 사용법 교육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슬로그업 이화랑 대표는 “가전제품 유통사업을 직접 해보니 이런 서비스가 꼭 필요했다”며 “SW가 없어 내부 사용목적으로 만든 프로토타입을 이용해본 거래처들로부터 정식 개발을 요청받아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슬로그업은 에어컨 설치 견적 플랫폼으로 시작한 쓱싹을 소비자, 공급자, 인프라업체 전체를 포괄하는 ‘가전 전문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