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삼성·에이수스 크롬북에 ‘아테나 프로젝트’ 인증 부여
상태바
인텔, 삼성·에이수스 크롬북에 ‘아테나 프로젝트’ 인증 부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1.0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윈도우·크롬 OS서 50개 이상 기기 설계 추가 검증 예정
듀얼스크린 노트북 카테고리 목표 사양도 신규 제공 계획
CES 2020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체험관을 방문한 관람객이 ‘갤럭시 크롬북(Galaxy Chromebook)’을 체험하고 있다.
CES 2020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체험관을 방문한 관람객이 ‘갤럭시 크롬북(Galaxy Chromebook)’을 체험하고 있다.

[데이터넷] 인텔은 ‘에이수스 크롬북 플립(C436)’과 ‘삼성 갤럭시 크롬북’이 노트북 혁신 프로그램 ‘아테나 프로젝트’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에이수스 크롬북 플립 C436(ASUS Chromebook Flip C436)은 스크린 비율 85%의 14인치 나노 엣지 디스플레이를 13인치 마그네슘 합금 섀시에 담았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이 제품은 뛰어난 오디오 경험, USI 스타일러스 호환성과 통합 지문 센서를 위한 전방향 쿼드 스피커를 제공한다.

삼성 갤럭시 크롬북(Samsung Galaxy Chromebook)은 9.9mm 두께의 초경량 투인원 노트북으로 4K UHD 해상도, 3.9mm 슬림 베젤, 내장형 인텔리전트 펜 솔루션을 제공하는 13인치 아몰레드(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2019년 ‘아테나 프로젝트’를 공개한 이래 인텔은 해당 프로그램의 첫 번째 사양과 주요 경험 목표에 대해 25개의 노트북 설계를 검증했다. 인텔은 올해 윈도우와 크롬 OS에서 약 50개 이상의 기기 설계를 추가로 검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또한 새롭게 등장하는 듀얼스크린 노트북 카테고리에 대한 목표 사양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아테나 프로젝트는 새로운 수준의 향상된 노트북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혁신 프로그램이다. 아테나 프로젝트 노트북으로 인증받기 위해서는 인텔과 공동으로 설계, 튜닝, 테스트를 수행해 배터리 수명, 응답 속도, 즉각적인 사용 가능성, 연결성 등에 걸친 프로그램의 경험적 및 기술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