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 경찰채용 특채 대비반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 경찰채용 특채 대비반 운영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0.01.0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경찰 공무원 특채 준비반’을 적극 운영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 합격자를 배출하는 전문학교로, 유능한 경찰공무원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교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교내에서 경찰 채용 대비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경찰 합격을 돕고 있으며, 경찰 공채와 특채 전형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는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의 특채 준비반에서는 수사, 행정법,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총 5가지 필기시험 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실시해 학생들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하고 실전 감각을 향상시키고 있다. 필기시험뿐만 아니라 체력시험, 면접시험 역시 교수진들의 우수한 지도하에 체계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특채 준비반 외에도 경찰 단기 합격반을 운영해 공채 시험 필기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현재 2022년 경찰채용시험 개편안이 발표되면서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이에 서현전은 개편안이 시행되기 이전에 학생들이 경찰시험에 최대한 합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개편 후에는 그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경찰공무원 합격을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경찰시험 가산점 취득을 위한 교내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 학생들은 교내 수업 및 10회 무도 특강을 통해 무도 단증 2급,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이 가능하며 총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이 졸업 전 태권도, 유도, 합기도, 킥복싱 등 최소 3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무료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전문대,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