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도로공사에 EDR 솔루션 공급
상태바
지니언스, 도로공사에 EDR 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1.0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안 인사이츠 E’, 단말 행위 모니터링으로 위협 탐지
공사, 위협 선제대응해 대내외 연계 시스템 안정성 확보

[데이터넷]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한국도로공사의 단말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 사업에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IoT·5G 클라우드 등 초연결시대가 도래하고 네트워크 취약점을 악용한 대규모 악성코드 확산, 랜섬웨어, APT 등 지능형 위협의 증가에 따라 단말 가시성을 확보해 비인가 프로그램을 통제함으로써 클린 PC 환경을 조성함은 물론 백신에서 탐지할 수 없는 신변종의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이를 자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이 필요했다.

공사가 선정한 ‘지니안 인사이츠 E’는 사용자 행위와 PC 내부 행위를 모니터링해 위협을 탐지한다. 사용자 단말 가시성을 확보하고 위협 탐지·조사와 대응을 지원하며, 침해사고지표(IOC), 머신러닝(ML), 행위기반 위협탐지(XBA), 야라(YARA) 등의 다양한 기술이 적용돼 있어 알려지지 않은 위협까지 탐지할 수 있다.

공사는 EDR 도입을 통해 주요 시스템에 접속하는 단말에 대한 무결성을 확보하여 대국민 서비스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변종 악성코드 선제적 대응체계를 마련해 대내외 연계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하고 관제 범위를 단말까지 확대 사이버 위협에 탐지·대응의 차세대 보안 역량이 대폭 강화되는 효과를 거둬들일 계획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이사는 “최근 보안 시장은 공격의 고도화, 지능형 위협의 증대에 따라 안티바이러스를 회피해서 공격하는 다양한 형태가 존재한다”며 “지니언스 EDR 솔루션은 검증된 단말 안정성, 글로벌 수준의 위협탐지 역량,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강점으로 EDR 초기 시장을 발 빠르게 선점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