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사이버대학에 문서뷰어 제공
상태바
사이냅소프트, 사이버대학에 문서뷰어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1.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시된 주요 정보 다운로드 없이 웹브라우저서 바로 보기 가능
정보 접근성 향상…온라인 캠퍼스 기본 기능으로 자리 잡아

[데이터넷] 디지털 문서 처리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아래아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DF 등 다양한 문서를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사이냅 문서뷰어’가 서울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등 사이버대학교 웹사이트에 적용됐다고 7일 밝혔다.

바로보기 도입 전 사이버대 홈페이지 방문자들은 학사 행정 및 입학에 관련된 첨부 문서를 확인하기 문서를 내려 받고, 별도의 뷰어나 프로그램을 실행해야만 했다. 사이냅 문서뷰어 도입 후 다양한 문서 포맷으로 게시된 주요 정보를 다운로드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 있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사이냅소프트 김시연 부사장은 “사이버대학교에서 홈페이지는 캠퍼스 공간 그 자체로써 중요도가 매우 크다”며 “문서 바로보기는 홈페이지 방문자가 즉각적으로 체감하는 서비스 개선 요소이기 때문에 서비스 품질 향상을 고려하는 다수의 사이버대학교가 홈페이지의 기본기능으로 선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전국 6600개 초·중·고 학교 홈페이지 및 70개 이상 교육지원청, KAIST, 부산대학교 등 전국 약 40개 이상의 대학교 홈페이지 및 교수학습시스템 등에서 쉽고 편리한 문서 바로보기를 제공해 교수, 학생, 교직원의 문서 활용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