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나 라이브’,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앱 수익 1위
상태바
‘하쿠나 라이브’,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앱 수익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구글플레이 전체 앱 매출 2위
4인 동시방송 가능한 ‘멀티 게스트’ 기능 도입 … 기술력으로 서비스 차별화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앱 매출 순위(1월 7일 기준)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앱 매출 순위(1월 7일 기준)

[데이터넷] 하이퍼커넥트는 자회사에서 서비스 중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Hakuna Live)’가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앱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쿠나 라이브는 한국 구글플레이 전체 앱 수익 차트에서 올해 9월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한 후 한 달 만에 처음으로 전체 앱 수익 2위, 엔터테인먼트 앱 수익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꾸준히 구글플레이 전체 최고 매출 앱 5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중 가장 높은 매출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앱애니 월 매출 집계 기준).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호스트-게스트 간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하이퍼커넥트가 모바일 웹RTC 분야에서 쌓아온 독보적인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끊김과 지연 없는 안정적인 방송 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지난달 기존 ‘게스트 모드’를 확장한 ‘멀티 게스트 모드’를 출시해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멀티 게스트 모드는 최대 4명이 분할된 화면을 통해 한 공간에 있는 것처럼 지연시간 없이 동시에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기술력과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바탕으로, 하쿠나 라이브는 현재 일부 국가에서 제한적인 기능만으로 테스트 운영 중임에도 폭발적인 초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9년 구글플레이 피처드 앱 선정, 누적 다운로드 600만,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100만 달성 등의 성과를 거둔 데 이어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19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