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e메일 관리자의 하루
상태바
어느 e메일 관리자의 하루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2.10.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은 실제 있었던 e메일 내용이다. 무고한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이름만 바꾸었다:

--- 메시지 원본 ---
보내는 사람: 무고한 e메일 사용자
제목: 왜 제 e메일이 차단되었습니까!

블랙리스트 관리자님께:
저는 최근에 제 벨 애틸랜틱(베리존) 메일 계정에서 당신의 사용자들 중 한 사람에게 한 통의 보도자료를 보낸 바 있는 섭외 담당 전문가로, 다음과 같은 거부 메시지 메일을 받았습니다:

받는 사람:
사유: 당신이 메일을 전송한 메일 서버는 국제 블랙리스트에 올라 있습니다. 당신의 메시지는 거부되었습니다. blacklist-admin@myserver.com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제 메일 서버(베리존)가 국제 블랙리스트에 올라 있는지 이해할 수가 없군요. 저는 스패머가 아닙니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무고한 e메일 사용자로부터

--- 메시지 원본 ---
보내는 사람: blacklist-admin@myserver.com
제목: RE: 왜 제 e메일이 차단되었습니까!

무고한 e메일 사용자님께,
조사해 보겠습니다. 그 사용자분께 메시지를 보낸 날짜와 시간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블랙리스트 관리자.

--- 메시지 원본 ---
보내는 사람: 무고한 e메일 사용자
제목: RE: 왜 제 e메일이 차단되었습니까!

안녕하십니까.
답장에 감사드립니다. 그녀에게 e메일을 보낸 시간은 금요일 오후 4시 30분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무고한 e메일 사용자.

--- 메시지 원본 ---
보내는 사람: 블랙리스트 관리자
제목: RE: 왜 제 e메일이 차단되었습니까!

무고한 e메일 사용자님께,
사용자가 받는 스팸의 양을 조절하기 위해 제가 사용하는 ‘실시간 블랙리스트’ 서비스들 중 하나에 귀하가 메일을 보낸 서버가 알려진 스팸 소스로 올라 있습니다(ut003pub. verizon.net, 206.46.170. 103). 서버에 대한 스팸 보고서는 http://spam cop.net/w3m?action=checkblock&ip=206.46.170.103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스팸캅이 역동적 서비스라는 사실을 주목하십시오. 지금 out003pub는 목록에 없습니다. 이 서버는 7월 11일부터 오늘 아침까지, 이 동안에서 그 서버로부터 들어오는 보고된 스팸의 양으로 인해 목록에 올라 있었습니다.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볼 때, 조만간 또 올라올 것이 분명합니다.

또한, CNET.com의 지난 해 8월호 기사를 보면, 베리존의 서버가 스팸을 위한 열린 중계소로 사용되었다는 긴 히스토리가 있습니다: news.com.com/2010- 1080281540.html?legacy=cnet
1년이 지난 어젯밤에 같은 문제를 점검해 보았더니 out003pub.verizon.net은 여전히 열린 중계소로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즉 누구나 이 서버를 이용해 스팸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때문에 베리존닷넷에서 오는 트래픽이 우리가 사용하는 것을 포함한 많은 스팸 블랙리스트에 의해 차단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랙리스트 관리자

--- 메시지 원본 ---
보내는 사람: 무고한 e메일 사용자
제목: RE: 왜 제 e메일이 차단되었습니까!

안녕하십니까,
설명 감사합니다. 이제 누가 어떻게 차단되는지를 알겠습니다. 불행히도 이 스팸 필터링 프로그램은 그 서비스 사용자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제거시키는 것 같군요. 분명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베리존을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이야기하는 것은 스패머가 베리존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제 e메일이 당신이 사용하는 스팸 프로그램에 의해 걸러질 것이라는 얘기인데, 제게는 다소 케케묵고 비효율적이며 공정하지 못한 것처럼 들리는군요. 다른 범주를 기반으로 메일을 걸러내는 프로그램들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당신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당신의 편집장이 받고자 하는 합법적 메일이 거부당할 위험도 있습니다. 무고한 e-메일 사용자
--- 메시지 끝 ---

슬프게도, 무고한 e메일 사용자의 말이 옳다. 이 시스템은 케케묵고 비효율적이며 공정하지 못하다. 하지만 우리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받는 스팸의 양이 대폭적으로 줄어들었다는 사실을 좋아하고 있으며, 이것이 가장 중요한 사항이다. (www.dataN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