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클루커스, 클라우드 보안 협력
상태바
체크포인트·클루커스, 클라우드 보안 협력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1.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포인트 ‘돔9’, 클루커스 ‘클루옵스’에 탑재…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 지원
양사 공동 영업·마케팅으로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데이터넷] 체크포인트코리아(대표 이은옥)는 클루커스(대표 홍성완)와 클라우드 보안 부문의 전략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클루커스는 MS 애저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이다.

이번 MOU를 통해 클루커스의 클라우드 관리 포털 ‘클루옵스(ClooOps)’에 체크포인트의 멀티클라우드 보안관리 솔루션 ‘돔9(Dome9)’의 일부기능을 탑재해 이를 클루옵스의 기본기능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CSPM) 솔루션 돔9은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서비스형 멀티클라우드 보안을 제공한다. 컴플라이언스, 기업 보안 정책에 따라 클라우드 인프라의 위험요소를 예방, 탐지 대응 및 예측해 클라우드 위험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클라우드 보안사고의 대부분은 내부 설정 오류나 관리자의 실수로 발생되기 때문에 서비스 구성의 위험·신뢰도·계정설정 및 암호화 같은 보안설정을 즉각적으로 발견·평가해 규정위반과 과도한 위험일 경우 자동 조정 조치 여부가 필수적이다. 체크포인트의 돔9은 클라우드에서 데이터의 보호·유통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지원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든 데이터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클루커스와 체크포인트는 기술적 협력을 통해 솔루션 개발을 완성하고 한국 시장 개척을 위해 공동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클라우드 시대에 보안은 가장 중요한 부문 중 하나다. 클라우드 공급업체들이 기본적인 보안 요소가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보안을 중요시하는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엔 부족했다”며 “이번 체크포인트와의 협업을 통해 이러한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게 돼 사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클루커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클라우드 기술 부문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은옥 체크포인트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클루커스와의 협업은 사용자들에게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보안 전문 솔루션을 통해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며 “체크포인트는 돔9과 워크로드 보안, CASB 솔루션을 통합한 ‘클라우드가드’ 플랫폼 포트폴리오도 갖추고 있어 갈수록 클라우드 중심으로 변화되고 있는 기업 업무환경에서 완전무결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