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수영 한국비엠씨소프트웨어 사장
상태바
주수영 한국비엠씨소프트웨어 사장
  • 승인 1999.04.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 사장에서 포인트 솔루션으로 왕성한 활동을 보여왔던 한국비엠씨소프트웨어(이하 한국비엠씨)가 해외영업 경험이 풍부한 주수영 사장을 영입하고 도약원년의 포부를 밝혔다.
주수영 사장은 비엠씨에 인수된 엔터프라이즈 모니터링 전문업체인 불앤배비지(Boole & Babbage)에서 아시아 본부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지사장직 권유를 받고 고국에서 활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흔쾌히 수락했다고 한다. 『매출실적보다는 국내 고객을 위한 시스템 관리 서비스 향상에 일익을 담당하고 싶다』는 그는 국내 SMS시장이 해외에서의 평가보다 성장규모가 더디다며 투자를 강화해 현재보다 10배 이상 성장시켜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 오픈시장 본격 공략 선언

최근 인수합병으로 회사 몸집 키우기에 한창인 비엠씨는 투자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포인트 솔루션업체에서 통합 솔루션업체로의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에 맞추어 주수영 사장은 그 동안의 메인프레임 시장 위주에서 벗어나 급성장하는 오픈시장을 집중 공략할 게획이다. 이를 위해 오픈 시장 담당 영업이사를 새롭게 영입하고 시장분석에 나서고 있다.

패밀리 테크닉 조성을 주이하는 주 사장은 가족적인 회사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신임사장의 부임으로 사업전략에 변환은 있었지만, 조직적인 측면에서는 기존 인원을 그대로 수용하고 새로운 사업부서 인원을 충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금년에 2배 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대하고 있는 그는 조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내부 직원들의 질적 향상을 위한 교육 투자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담당자의 고객 마인드가 자리잡지 않은 상황에서는 효과적인 마케팅 및 기술지원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그의 지론이다.

■ 장비 구축보다 관리가 중요

국내 네트워크 및 시스템 관리 시장의 성장이 늦어진데 대해 국내의 ‘안전불감증’이 가장 큰 요인아라고 그는 지적한다. 장비구축에 대한 투자에 깊은 관심을 보이는 고객도 유지보수 등 미래를 위한 투자에 대해서는 등한시하는 것이 국내 실정이라는 것이다.
또한 한국비엠씨 차원에서도 고객홍보에 소극적으로 대처한 것도 원인이 됐다고 판단하고 올해부터 대외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전임 사장의 갑작스런 퇴임과 더불어 한국비엠씨를 맡게 된 주수영 사장은 전임 사장이 터닦기에 전념했다면, 이제 그는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세를 이끌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美아이비엠과 포스데이타, LG-EDS 등에서 다년간 근무한 경력이 있는 그는 국내외에 탄탄한 인맥을 형성하고 있어 마케팅 부문에서도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게 될 것으로 예측된다.

■ 주요경력

▪ 64년 서울대 공과대 졸업
▪ 70~93년 아이비엠 마케팅&영업부 매니저 역임
▪ 96~99년 불앤배비지(Boole&Babbage) 부사장 역임
▪ 99년~현재 한국비엠씨 지사장 재임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