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블, 국제 표준 규격 적용 모바일 브라우저 서비스 제공
상태바
허블, 국제 표준 규격 적용 모바일 브라우저 서비스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30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허블(huvle)은 모바일 웹 브라우저 서비스 허블뷰(huvleview)가 글로벌 광고 운영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거듭났다고 밝혔다.

허블뷰에서 트래픽 측정에 사용하고 있는 MRC(미디어 검증 위원회) 국제 광고 표준은 구글과 미국에서 지표로 사용된다. 이는 트래픽 봇, 클릭 수 조작 등의 어뷰징(수익 조작)을 방지하고, 광고 수익의 투명성, 안정성을 보장한다. 허블은 이외에도 대량의 트래픽을 보다 국제 광고 표준에 맞게 운영하고자 IAB(양방향 광고 협회)와 협의를 진행 중이라 밝혔다.

황고연 허블 공동대표는 “허블뷰는 트래픽을 국제 광고 표준에 맞게 제공해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허블뷰는 글로벌 광고에 적합한 차별화된 매체로 광고주에게 효율적인 퍼포먼스와 제휴 앱 개발사에게 더 많은 수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동길 허블 공동대표는 “허블뷰 브라우저는 제휴 앱 유저별 특성과 성향을 분석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유저들의 앱 사용률을 증가시키는 긍정적 요인”이라고 밝혔다.

별도의 브라우저가 아닌 제휴 앱 기반의 모바일 브라우저인 허블뷰는 핵심 서비스인 노티바(알림창) 외에도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통해 플러스 서치, 핫 링크 등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에서 독창적인 서비스로 자리잡은 허블뷰는 글로벌 DSP(Demand-Side Platform), SSP(Supply-Side Platform) 업체인 TPMN, 스마토(Smaato), 민티그럴(Mintigral) 등과 제휴를 맺고 있다.

한편 허블은 2020년 모바일 브라우저 서비스 외에도 제휴 앱사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신규 SSP를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