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코보·사이프레스 USB 타입-C 충전 허브 레퍼런스 설계 제공
상태바
마우저, 코보·사이프레스 USB 타입-C 충전 허브 레퍼런스 설계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2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반도체·전자부품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엔지니어들이 회로 설계 및 개발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코보(Qorvo)와 사이프레스(Cypress)의 새로운 USB 타입-C 충전 허브 레퍼런스 설계를 공급한다.

이 레퍼런스 설계에는 코보 ACT4751 DC-DC 강압 컨버터와 사이프레스 EZ-PD CCG3PA USB 타입-C 및 전력 전송(PD) 컨트롤러가 포함된다. 이들 제품과 레퍼런스 설계는 PC 및 태블릿 PC용 전원 어댑터, 스마트폰 및 휴대용 충전기, 차량용 충전기, 보조 배터리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코보 ACT4751은 고효율, 동기식 강압 DC-DC 컨버터로, 4.5~40V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지원한다. ACT4751에는 고유의 제어 알고리즘이 채용됐으며, 집적식 50mΩ MOSFET 2개를 제어해 아주 높은 효율을 달성하고 극도로 복합한 회로 설계를 지원한다.

사이프레스 EZ-PD CCG3PA 컨트롤러는 USB 타입-C 전력원과 이중 역할 전력원/싱크를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폰이 충전기와 통신해 적합한 전압 및 전류 수준을 결정하는 USB PD 3.0 프로그래머블 전원장치(PPS)의 전체 사양을 지원한다. 급속 충전(QC) 4 인증도 획득해 안전성 관련 특징이 향상되어 과열 없이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ACT4751 컨버터 및 CCG3PA 컨트롤러는 USB-C/USB-A 충전 허브 레퍼런스 설계의 기본을 구성한다. 이 솔루션은 리셉터클을 기반으로 개발된 타입-C 전원 어댑터로, 최대 출력 80W(20V, 4A)을 지원하며, 기존 타입-A 포트를 사용할 경우 최대 출력 60W(20V, 3A, QC 3 방식 충전 시)을 지원한다.

마우저는 신속하게 최신 제품을 공급하고 신기술을 제공하는 데 집중해 고객이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00곳 이상의 반도체 및 전자부품 제조사들이 마우저를 통해 제품들을 전 세계 시장에 소개한다.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하고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순정 부품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