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송구영 신임 대표 선임…LG 가족으로 새 출발
상태바
LG헬로비전, 송구영 신임 대표 선임…LG 가족으로 새 출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주총서 새 사명 ‘LG헬로비전’ 확정…정관 변경·신규 이사 선임 등 의결
송구영 LG헬로비전 신임 대표
송구영 LG헬로비전 신임 대표

[데이터넷] LG헬로비전이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LG 가족으로 새 출발을 공식화했다.

24일 LG헬로비전은 이사회를 개최하고 송구영 전 LG유플러스 홈/미디어부문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같은 날 오전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LG헬로비전’ 사명도 확정했다.

송구영 대표는 풍부한 현장 감각과 혁신 리더십을 갖춘 방송통신 사업 전문가다. 모바일 영업 전략은 물론 방송·통신·인터넷 마케팅을 총괄하는 등 ICT 산업 전반에 걸친 균형 있는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강한 실행력을 발휘해왔다.

특히 IPTV 주도의 홈마케팅과 미디어 성장을 이끈 키맨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CJ헬로를 인수하는 추진단장을 역임해 M&A를 진두지휘했다.

송구영 대표는 “헬로비전의 ‘일등 DNA’와 ‘일등 LG’가 만나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사랑받으며 제2의 도약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는 ‘LG헬로비전’ 사명이 최종 확정됐다. 이와 함께 ▲정관 변경 ▲사내 이사 선임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에 대한 안건도 승인됐다. 정관 내 사업목적에 ‘방송·통신서비스 판매업’을 추가, 결합서비스를 통한 사업 기회를 확대키로 했다.

이사진도 새롭게 구성했다. 신규 사내이사에는 송구영 LG헬로비전 신임 대표이사를 비롯해 안재용 LG유플러스 금융담당 상무. 이재원 LG 통신서비스팀장 상무가 각각 선임됐다. 또한,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회 위원에는 김중혁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 고진웅 스마트팜 고 대표이사, 오양호 법무법인 태평양 대표변호사가 각각 선임됐다.

LG헬로비전은 내년 초 사업 비전을 발표하고 새로운 사업 진용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