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속기사 자격증 준비, AI속기사 꿈은 넷스쿨 라이브에서”
상태바
“2020년 속기사 자격증 준비, AI속기사 꿈은 넷스쿨 라이브에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2020년 예비속기사 준비생들은 각종 관공서의 속기공무원을 비롯해 장애인들을 위한 자막, 강의록 작성 등을 담당하는 속기사가 되기 위한 국가공인 속기사 자격증 시험도 내년을 대비해야 하는 시점이다.

내년 한글속기 자격시험은 상반기 4월이 아닌 5월과 9월 일정으로 속기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이라면 미리 일정을 감안하여 대비하는 준비성이 필요하다.

소리자바 넷스쿨라이브 박정웅 강사는 “국내 속기사의 약 절반정도가 넷스쿨 라이브 출신이며 매년 가장 많은 자격증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단기수강자도 해당 학원 출신 합격자로 포함하는 타 속기학원에 비해 넷스쿨 라이브는 기초부터 자격증 취득,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하고 있어 수강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내년에도 더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넷스쿨라이브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개인별 맞춤교육과 높은 적중률로 접수시작 1, 2분 만에 마감될 만큼 인기가 높은 시험대비반 등 차별화된 교육방식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런 결과로 법원, 국회, 의회 등 각종 관공서의 속기공무원을 비롯해 교육속기사, 자막방송 속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넷스쿨라이브 출신 속기사들의 취업 점유율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그 효과가 증명되고 있다.

한글속기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 제공하는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속기사 실무교육은 다양한 속기 분야의 업무를 미리 경험해보고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현장속기를 비롯해 자막방송, 녹취 등의 실무를 배울 수 있어 자격증을 취득한 예비속기사들에겐 취업 전 꼭 거쳐야할 과정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취업준비생부터 주부나 이직을 고민하는 직장인 등 속기에 대한 관심은 날로 늘고 있으나 온라인상에서 확인되지 않은 여러 정보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넷스쿨 라이브에서는 속기사 지망생들에게 속기사 취업 및 교육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하고 시작 할 것을 당부했다.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는 속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료상담은 물론 최근 변화하고 있는 속기환경에 발맞춘 AI속기와 속기키보드를 체험해볼 수 있어 속기사 전망, 취업과 같은 현실적인 정보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