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앱 “피씽 해결, 빠른 조치가 가장 중요”
상태바
시큐어앱 “피씽 해결, 빠른 조치가 가장 중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24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보안업체에서는 몸캠피씽과 같은 금융범죄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내놓으며 피해자 구제에 나서고 있다.

사이버 시큐리티 업체 시큐어앱(대표 임한빈) 역시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싱의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피해를 당했다면 최대한 빠르게 보안 업체의 기술적 지원을 받아 신속히 해결해야 한다.

몸캠피싱은 익명으로 활동이 가능한 온라인에서 자신을 여자라고 밝히며 남성에게 접근해 음란 행위를 유도, 촬영하여 이를 빌미로 금전을 요구하는 수법의 신종 사기수법으로써,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해 피해자의 휴대전화에 저장된 데이터들을 협박에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 관계자는 “이러한 디지털 성범죄에 당했다면 협박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해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및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