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강원도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 우수 사례 발표
상태바
와이즈넛, ‘강원도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 우수 사례 발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 중소기업에 국내 유수 빅데이터 솔루션·컨설팅 제공…성장 지원

[데이터넷]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지난 19과 20일 양일간 양양 쏠비치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9 강원지역산업 정책워크숍’에서 ‘강원도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 총괄 성과 및 우수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원도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원사업은 강원도가 지난 5월 ‘2019 지역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지원지역으로 선정돼 빅데이터 분석 수요는 있으나 기술, 인력, 자금 등의 부족으로 빅데이터 활용이 어려운 지역 내 빅데이터 분석 수요기업과 중소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을 매칭해 빅데이터 활용 성과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와이즈넛은 강원테크노파크(원장 김성인)가 주관기관으로 있는 강원지역의 운영 위탁기관으로 참여해 강원지역 중소기업에 우수한 빅데이터 솔루션 및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강원 중소기업의 빅데이터 기반 성과 창출을 통한 경쟁력 제고, 빅데이터 활용 효과에 대한 공유·확산, 빅데이터 산업 자생력 확보 등 빅데이터를 통한 강원지역 기업·산업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지난 6월부터 본격 추진된 이번 사업에는 ▲빅데이터 활용을 원하는 강원도 소재의 수요기업과 빅데이터 분석 역량 이 있는 우수한 솔루션사간 비즈매칭 및 네트워킹 ‘매칭데이’ ▲대상 수요 기업을 심의·확정하는 ‘선정평가회’를 거쳐 최종 15개의 강원지역 중소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15개 기업은 비즈니스 분야(제품·서비스, 마케팅, 제품 개발·품질·운영 등)별 빅데이터솔루션사들과의 매칭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됐다. 이 중 ▲지원바이오 ▲씨월드 ▲강촌레일파크 ▲디카팩 ▲로움앤컴퍼니 등 5개 기업은 도출된 컨설팅을 비즈니스에 반영해 개선된 정도, 경쟁력, 타당성 등의 평가항목에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이날 와이즈넛 DATA사업부 김영래 이사는 강원기업 빅데이터 활용 우수사례와 지난 7개월 동안 수행한 지원사업의 최종 성과보고를 발표하기도 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에 강원도는 빅데이터 활용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이미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선제적으로 지역 산업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며 “와이즈넛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얻은 실질적 우수 사례 및 성과를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통한 강원 중소기업의 성장 가속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