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제한 없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공급
상태바
전매제한 없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2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짜 분양단지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인기
올해 춘천 분양 단지 중 가장 높은 경쟁률…12월 23일부터 26일까지 정당계약

[데이터넷] 올해 강원도 춘천에서 분양한 아파트 중 가장 높은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1순위 마감에 성공한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4일 진행된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특별공급(123가구)을 제외한 537가구 모집에 총 3,618명이 몰려 평균 6.74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나타냈다. 최고 경쟁률은 26.4대 1로 전용면적 84㎡A타입에서 나왔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가 높은 인기를 끈 이유는 비조정대상 지역에 속해 전매제한이 없어 실수요와 투자수요가 몰렸기 때문이다. 또 ‘온의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의 뒤를 잇는 랜드마크로 꼽히면서 프리미엄을 기대하는 분위기가 컸다는 분석이다.

롯데건설이 선보이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약사동 156-1번지 일원)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며,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총 87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59~84㎡ 66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주변 지역은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춘 것으로도 유명하다. 도보권에 위치한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과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가깝다. 춘천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으며,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 있어 교육 여건 또한 우수하다.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인접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고,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하다.

이 일대는 도시재생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주거 환경과 미래가치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 하반기에는 중심시가지 사업 유형으로 문화가 숨쉬는 조운동네 사업이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대규모 개발 호재도 갖추고 있어 지역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54만㎡)가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며, 춘천 경제규모를 바꿀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반영된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한 시설을 비롯해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이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파트 외관에는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한다.

특히 지역난방을 택해 에너지 절감에도 탁월하며, 지역난방 적용 아파트가 드문 춘천에서 높은 희소성과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역난방은 중앙·개별난방 대비 약 20%의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를 실시하며,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다. 정당계약은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