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 2020 비전 워크숍 개최
상태바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 2020 비전 워크숍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2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블록체인 사업화·기술 로드맵 관련 심층 토론 진행…연구개발 조직 역량 강화 도모

[데이터넷] 미디움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50여명의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되어 도약하는 2020’을 주제로 미디움 비전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 미디움은 2020년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 공략 본격화를 위해 전사적으로 긴밀한 소통과 전략적 연구개발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고도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워크숍은 ‘비움, 채움, 미디움’을 부제로 블록체인 시장을 전문화하고 상용화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미디움의 ‘독자적 블록체인 기술과 전략의 고도화’, ‘조직 결속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미디움은 연구개발, 전략기획, 브랜드 마케팅, 경영지원 등의 핵심 부서가 모두 참여해 조직 내부 간 긴밀한 소통과 전략적 연구개발 프로세스 구축을 논의했다.

더욱 견고한 조직 결속력을 다지기 위한 팀 빌딩 일정을 시작으로 2020년 전략적 목표 달성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고, 팀별 결과물을 공유 및 논의하는 등 밀도 있는 워크숍 일정이 진행됐다.

특히 글로벌 최고 수준인 IT 기업의 국내 파트너사 기술 전문가를 초빙,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며 연구개발 조직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시간도 가졌다.

워크숍 마지막 일정으로는 조직 간 이해와 소통을 주제로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구성원 간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서로를 독려하며 전진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김판종 미디움 의장은 ”이번 비전워크숍을 통해 2020년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의 강자로 성장하기 위한 조직의 사기 진작과 결속력 강화, 긴밀한 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더욱 단단한 미디움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미디움의 기술적 전문성은 더욱 견고해질 것이다. 하나의 목소리로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