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서비스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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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서비스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KT’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20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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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넷]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20일까지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166만4139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파악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276만1910개와 비교하면 39.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그 결과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KT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34만1628, 미디어지수 20만4185, 소통지수 51만1033, 커뮤니티지수 32만4437로 브랜드평판지수 117만7098로 집계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5만2317와 비교하면 28.76% 하락했다.

SK텔레콤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1만940, 미디어지수 15만880, 소통지수 12만2507, 커뮤니티지수 12만55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만8961로 집계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7만6163과 비교하면 55.05% 하락했다.

LG유플러스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1만940, 미디어지수 15만7724, 소통지수 12만7195, 커뮤니티지수 10만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만8080로 집계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3만3430와 비교하면 57.2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5G 서비스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대비 39.75% 줄어들었다. 브랜드소비 96.23% 하락, 브랜드이슈 8.96% 하락, 브랜드소통 32.53% 하락했고, 브랜드확산은 12.40%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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