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어체인, 2019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주제 발표 ‘호응’
상태바
비투어체인, 2019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주제 발표 ‘호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2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글로벌 여행플랫폼을 선보인 비투어체인(BTour Chain)은 최근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개최된 (사)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2019년 제 58차 추계 정기학술대회에 참여해 특별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비투어체인의 블록체인 기술은 전 세계 관광 산업에서 투명한 거래를 가능케함으로써 전 세계 관광객에 대한 여행정보 빅데이터를 생성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마케팅과 연결해 관광도시와 관광객에게 상호 이익을 제공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로 설명되고 있다.

이번 학회에는 비투어체인 고진석 유럽대표와 신재원 중국대표, 모니카 김 홍콩/아시아 대표 등이 참석해 주제(Understanding & Tourism Blockchain Platform: Issue & Solutions, Case Study of BTour) 발표를 진행했다.

주제 발표에서는 기존 관광 산업의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제사례를 소개하고, 비투어체인이 그리는 관광 산업의 미래에 대해 설명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비투어체인 프로젝트의 CMO, 강원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이승구 교수가 특별주제로 ‘관광 빅데이터 및 관광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표도 진행됐다.

비투어체인 측은 “앞으로 관광 분야와 관련된 각종 글로벌 행사에 참여해 관광산업의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에 대한 솔루션으로 비투어체인이 그리는 미래를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