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AI 생태계 위한 밋업 행사 진행
상태바
마인즈랩, AI 생태계 위한 밋업 행사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도입 희망 스타트업에 기술 협력 기회…투자 유치 기회도 제공

[데이터넷]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복합 문화공간 컬쳐랩라운지에서 ‘에코마인즈 정기 밋업(Meet-Up)’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AI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에코마인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공지능 도입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대표가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에 첫 회를 맞은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에코마인즈 데이’와 연계해 진행됐다. 에코마인즈 밋업 행사는 마인즈랩의 최신 AI 기술을 공유하고, 성공적으로 인공지능을 접목한 스타트업 사례 공유가 진행돼 인공지능 도입 전략을 모색하는 정기 행사이다.

마인즈랩 유태준 대표는 “인공지능 도입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들과 함께 최신 인공지능 기술 트렌드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지속적인 밀착 컨설팅도 제공하고자 한다”며, “스타트업에게 가장 중시되는 것이 네트워킹인 만큼 AI 도입을 모색하고 있는 관계자 모두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컬쳐랩라운지 등 문화생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컬쳐랩 이부형 대표는 “많은 스타트업과 마인즈랩 간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행사에 정기적으로 참석해 인공지능 도입을 위한 심도 있는 대화를 할 수 있도록 공간 제공 등 브릿지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레드타이 정승환 대표는 “에코마인즈 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 컨시어지 챗봇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했듯이 많은 스타트업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사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마인즈 밋업 행사는 에코마인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월 단위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신청은 이벤터스(EventUs)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