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앤컴퍼니, 곰TV PC 웹 서비스 개편
상태바
곰앤컴퍼니, 곰TV PC 웹 서비스 개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1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는 OTT 서비스 플랫폼 ‘곰TV’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년간 축적된 고객들의 피드백과 요청사항을 바탕으로 최근 PC 웹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눈에 띄는 것은 메인화면의 디자인이 깔끔해졌다는 점이다. 최적화된 브라우저 해상도를 제공하며, 더욱 선명한 폰트와 아이콘, 배너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BI 로고도 변경됐다.

특히 사용자의 친숙성을 고려해 메인 배너 하단에 해시태그 형식으로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연인과 보면 좋은’ 등의 키워드 또는 문장을 배치해 해당 문구를 클릭하면 관련 콘텐츠를 노출해주는 서비스로 사용자환경(UI)도 개편해 손쉽게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의 랭킹 형식에 콘텐츠 노출에서 채널별 주요 콘텐츠가 노출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더 쉽고 직관적으로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아이콘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바로 플레이어 화면으로 콘텐츠가 노출돼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상에서 바로 콘텐츠 시청이 가능한 점 또한 고객의 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업데이트가 진행된 내용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곰TV가 시대의 변화에 맞게 트렌디한 이용자 환경(UI/UX)을 개선했고, 이용자의 니즈를 반영해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했다는 특징과 가독성을 높여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전환해 고객들의 만족스러운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곰앤컴퍼니 김광섭 이사는 “국내외 OTT 사업자들과의 경쟁 본격화에 대응해 대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동시에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곰TV PC 웹 플랫폼을 일차적으로 개편했다”며 “곰플레이어의 미니 웹 영역 및 모바일 앱/웹 또한 PC 웹 플랫폼으로 유입된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더욱 편안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