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맥, 부산창의융합기술센터에 ‘IIoT 솔루션’ 등 스마트 머신 공급
상태바
스맥, 부산창의융합기술센터에 ‘IIoT 솔루션’ 등 스마트 머신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1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공작기계, 산업용 로봇 제조 및 정보통신장비 전문기업 스맥은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부산창의융합기술센터에 ‘산업용 IoT(IIoT) 솔루션’을 포함한 스마트 머신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부산창의융합기술센터는 기계 부품을 설계하고 가공해 시제품 제작의 단계까지 생산 실습이 가능하며 그 과정에서 다양한 설비를 활용할 수 있는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 개념으로 꾸며졌다.

스맥이 부산창의융합기술센터에 공급한 제품은 IIoT 솔루션, 머시닝센터 LCV500, 선반PL15L 등이다. IIoT 솔루션은 스맥 융복합사업부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공장 설비의 가동 및 가공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자동 수집해 원격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수집된 실시간 정보를 기반으로 생산정보, 설비효율, 설비모니터링 및 감시제어, 사용자 권한 제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스맥 관계자는 “부산창의융합기술센터가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데 있어, 기술력이 검증된 스맥의 제품들이 선택을 받았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맥은 스마트 머신 및 팩토리에 관한 사업 역량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다. 정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업에 참여해 자체 개발한 IoT 솔루션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고, 올해부터 관련 사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도 늘어나면서 수혜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