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DB,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12’ 출시
상태바
엔터프라이즈DB,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12’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1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리·자동화 기능 강화…높은 확장성·가용성·재해복구 기능 제공

[데이터넷]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는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12’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새 버전에는 EDB의 대표적인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및 툴이 포함된다. 엔터프라이즈에 필요한 포스트그레SQL 12(PostgreSQL 12) 기능을 기반으로 하며 확장성, 높은 가용성 및 재해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포스트그레스 12는 파티션 테이블을 위한 기능을 개선하고 표준 SQL 및 JSON 경로 표현식을 지원한다.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12(EDB Postgres Advanced Server, EPAS 12) 데이터베이스는 자동화된 인터벌 파티셔닝 기능으로 분석을 위해 대용량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가속할 수 있는데, 이 파티셔닝 기능은 사기를 감지하기 위한 시계열 데이터 분석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또한 베리타스 넷백업(Veritas NetBackup) 등 다른 관리 툴에 대한 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EPAS와 함께 그들이 선호하는 데이터 백업을 혼합해 사용할 수 있는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EDB 포스트그레스 쿠버네티스 오퍼레이터(EDB Postgres Kubernetes Operator)가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12 지원을 추가해 데이터베이스의 구성을 자동화하기 때문에 개발자들과 데브옵스(DevOps) 팀들이 쿠버네티스에서 더 빨리 배포·확장할 수 있다. 이 오퍼레이터는 쿠버네티스의 EDB 포스트그레스 일부이며 도커(Docker) 컨테이너 안에 패키지돼 높은 가용성과 재해 복구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백업 구성, 예약 및 복원 시 개선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관리자가 정기적으로 수행되는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게 해주고 작업 완료 확인을 위해 알림을 보내주는 새로운 작업 스케줄러 기능 ▲관리자들이 모든 데이터베이스를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대신 모든 백업에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다수의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를 보다 생산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대시보드 등이 제공된다.

EDB 포스트그레스 페일오버 매니저(EDB Postgres Failover Manager)는 현재 장애 조치 발생 시 승격할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할 때 대기 중인 각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더 많은 정보를 활용한다. 이를 통해 가장 많은 가용 데이터를 보유한 데이터베이스가 승격되도록 보장할 수 있다.

무료 온라인 서비스인 EDB 포스트그레스 마이그레이션 포털(EDB Postgres Migration Portal)은 오라클(Oracle) 데이터베이스를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뿐만 아니라 EDB는 온프레미스,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가상머신(VM) 및 쿠버네티스를 포함해 포스트그레스를 위한 대부분의 배포 옵션을 단일 공급업체로부터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에드 보야지안(Ed Boyajian) EDB 사장 겸 CEO는 “포스트그레스는 최종 사용자 채택과 기술 모멘텀 측면에서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했다”며 “우리는 포스트그레스를 통해 고객들이 더 빨리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한다. 우리 엔지니어들은 기업들의 요구에 부응해 포스트그레스 혁신의 표준을 세워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