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클립리포트’, 공공 리포팅 툴 시장 주도
상태바
클립소프트 ‘클립리포트’, 공공 리포팅 툴 시장 주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1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청·대법원·우정사업본부·산림청·행안부 발주 사업 모두 수주
연말정산 1000만건 이상 리포팅 처리 통해 성능·기술력 검증…나라장터 3년 연속 판매율 1위
클립소프트 ‘클립리포트’ 제품 패키지
클립소프트 ‘클립리포트’ 제품 패키지

[데이터넷]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올해 초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무설치 리포팅 툴 ‘클립리포트’를 성공적으로 적용한데 이어 대법원, 우정사업본부, 산림청, 행정안전부 등이 발주한 HTML5 기반 무설치 리포팅 툴 구축 사업을 모두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2018년부터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30개 공공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액티브X 등의 플러그인을 제거하는 사업을 발주·공고하는 등 2020년까지 모든 공공기관 웹사이트에서 플러그인을 완전히 제거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국세청은 올해 초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클립소프트의 HTML5 기반 리포팅 툴 ‘클립리포트(CLIP report)’를 적용해 액티브X와 플러그인을 제거하고, 실행파일(EXE) 없이 자료 출력 등을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이어 최근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인증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 언제 어디서나 플러그인 설치 없이 간편하게 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국민 이용 편의가 대폭 확대됐다.

클립소프트의 리포팅 툴인 클립리포트는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공공 리포팅 툴 분야에서 최근 3년 연속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공공기관 담당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여기에 지난 연말정산에서 단 하루 동안 1000만건 이상의 리포팅 처리를 지원하면서 솔루션의 성능과 기술력을 검증받았다는 평가다.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는 “HTML5 웹 표준의 활성화와 정부의 노력으로 국민의 이용 편의가 개선된 공공 웹사이트가 점점 늘어가고 있다”면서 “올해 클립리포트로 이뤄낸 수많은 레퍼런스와 경험을 통해 내년에도 가장 실용적이고 실리적인 리포팅 툴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