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티맥스오에스·에스엔에이 개술 연동 완료
상태바
SGA솔루션즈, 티맥스오에스·에스엔에이 개술 연동 완료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12.1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오에스 서버OS·리눅스 관리 솔루션 연동 시스템 개발 완료
SGA 서버보안·3D 시각화 솔루션 연동…에스엔에이 기술지원 가능

[데이터넷]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지난 9월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한상욱), 에스엔에이(대표 이원호)와 체결한 MOU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당시 협약에 따라 티맥스오에스의 서버 운영체제 ‘프로리눅스(ProLinux)’에 서버보안 솔루션 ‘레드캐슬(Redcastle)’ 적용을 완료했다. 이로써 프로리눅스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호환성을 고려해 고도화된 보안 환경을 기반으로 한 최적화된 서버 OS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내외부 시스템 접근에 대해 등급 및 권한에 따른 강력한 접근 통제 수행 ▲서버 간 접근, 직접적인 접근 등에 대한 로그인 통제 기능 강화 ▲사용자 행위 추적에 대한 이중적인 감시체계 구축 ▲주요 시스템 파일, 서비스 관련 파일, DB 파일 등에 대한 접근 통제 ▲각종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기술적 대응 체계 제공 ▲주요 위협 명령어 및 스크립트 내의 명령어 통제 구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안정성과,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티맥스오에스 리눅스 관리 솔루션 ‘리눅스마스터(LinuxMaster)’와 SGA솔루션즈의 ‘3D 시각화’ 솔루션 ‘비주얼캐슬(VisualCastle)’ 연동도 마무리됐다. 이를 통해 3D 가상 환경을 통한 시스템 관리 및 관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결합 솔루션은 ▲대규모 시스템 환경에서의 시각적인 가시성 제공 ▲OS, 애플리케이션, 보안 로그의 통합 수집 및 저장 ▲호스트 기반 경로 추적 ▲복합적 시스템 장애에 대한 사전 탐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초연결 시대의 대규모 시스템 환경에서 통합적인 IT 환경 관리 및 다양한 로그 관리를 3차원 가상공간에서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 공동 전문 기술 협력사인 에스엔에이가 협력해 통합관리가 가능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장애 상황에도 효율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