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앱, 구글플레이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선정
상태바
카카오페이 앱, 구글플레이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반년 만에 ‘올해를 빛낸 인기 앱’·‘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동시 선정
편리하고 직관적인 UX 등 사용자 이용 습관 고려해 편의성 높여

[데이터넷]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구글플레이가 주관한 ‘2019 올해를 빛낸 앱·게임’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우승작 및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구글플레이가 매년 진행하는 ‘올해를 빛낸 앱·게임’은 혁신성, 대중성, 인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앱과 게임을 발표하는 것으로, 카카오페이가 수상한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앱’은 온라인 사용자 투표 결과에 따라 선정된다.

카카오페이는 올해 5월 30일 사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카카오페이 앱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용자들의 이용 습관을 고려해 앱을 켜는 순간 바로 결제 및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한손으로 빠르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송금, 투자 서비스 및 내역보기 메뉴를 엄지손가락이 닿는 홈 화면 하단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 앱에서만 볼 수 있는 스페셜 투자 상품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투자 서비스에 들어온 후 상단 배너를 선택하면 스페셜 상품에 투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이 니즈에 따라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내 페이홈과 카카오페이 앱에서 모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사용 패턴을 고려해 출시한 카카오페이 앱이 출시 반년 만에 ‘올해를 빛낸 인기 앱’에 선정돼 매우 감사하다”며, “사용자들의 투표로 받은 귀한 상인만큼,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마음 놓고 금융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