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콥, 베트남 국영상업은행 BIDV에 ‘NAC’ 공급
상태바
스콥, 베트남 국영상업은행 BIDV에 ‘NAC’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12.1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DV, ‘아이피스캔NAC’ 도입…IPv6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 지원 기능 호평
동남아 등 주요 글로벌 금융 레퍼런스 보유한 NAC 솔루션 인정 받아

[데이터넷] 스콥정보통신(대표 김찬우)은 베트남 국영상업은행 BIDV에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아이피스캔NAC(IPScan NAC)’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BIDV는 증권사, 리스사, 보험사, 자산관리회사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190개 지점 및 2만5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피스캔NAC은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든 단말기의 네트워크 접속 통제 및 제어를 통한 사내 자료의 외부 유출을 막는다. 필수 보안솔루션의 설치 등을 판단해 각 단말의 취약점을 보완, 관리해 내부 보안 관리 강화와 네트워크 운영 효율성을 증대시킨다.

BIDV은행은 아이피스캔NAC을 활용해 기존 네트워크 환경의 구성 변경 없이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을 구축, 비인가 사용자와 장비의 접근 제어, 비인가 소프트웨어 사용 통제, 과다 트래픽을 차단한다. 또한 사내 혼재된 내부 IP관리를 통해 네트워크 보안 관리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내부 사용자의 업무편의를 해치지 않도록 편의성도 함께 보장하고자 한다.

김찬우 스콥정보통신 대표이사는 “동남아시아를 비롯, 주요 글로벌 금융 레퍼런스를 보유한 점과 IPv6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구축 경험 등을 높이 평가 받아 계약이 성사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베트남 금융 시장 공략 기반을 확보하고, 베트남 시장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에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국제화, 현지화 등 수출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소프트웨어 품질 역량을 높여 베트남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제품 개선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