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인재 채용 솔루션 ‘머스트’ 출시
상태바
사람인, 인재 채용 솔루션 ‘머스트’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1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설계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전 과정 원스톱으로 진행…공정·정확·편리한 인재 선발 도와

[데이터넷]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은 기업 고객을 위한 인재 채용 솔루션 ‘머스트(MUST)’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람인 ‘머스트’는 맞춤형 채용 설계부터 지원자 모집 및 관리, 평가, 합격자 발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종합 채용 솔루션으로, 기업 고객들이 최적의 인재를 공정하고 편리하게 뽑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채용 목적에 따라 일반 채용은 물론 기업별 자사 양식, 블라인드 채용까지 원하는 대로 지원서 항목을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 접수된 지원서는 직무 적합도, 실무행동패턴, 인성 등의 요소를 사람인 인공지능(AI)이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기업에서 원할만한 최적의 인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고, 자소서 표절률까지 예측해줘 서류 검토에 드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지원자 평가도 공정하고 편리하게 실시할 수 있다. 일일이 서류를 출력해 검토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바로 다른 평가자들을 초대해 직접 설정한 평가지에 여러 명이 동시에 투명하게 평가할 수 있다.

각 단계별 지원자 평가 후 인적성, 면접 등 다음 전형 단계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하는 등 채용 프로세스는 인사담당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UI를 적용했다. 합격 및 불합격 여부 통보도 각 전형 단계마다 개별 또는 그룹으로 지정하고, 템플릿을 활용해 보다 친절하고 쉽게 발표할 수 있다.

서비스명은 ‘반드시’라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 ‘머스트’에서 차용한 것으로, ‘꼭 맞는 인재를 반드시 찾아준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인재를 찾는 기업의 고민을 반드시 해소해준다는 사람인의 자신감을 담았다.

사람인 머스트 기본형은 무료이며, 블라인드/자사양식 채용, AI분석리포트, 온라인 협업 평가 등 추가 기능을 탑재한 ‘머스트 스탠다드’ 버전은 하루 3300원만 내면 이용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기업당 스탠다드 버전 30일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있으므로 부담 없이 머스트의 모든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다.

사람인 방상욱 이사는 “국내 대표 취업포털 사람인이 기업 고객들의 고충을 풀기 위해 다년간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 그간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총동원해 머스트를 내놓게 됐다”며, “머스트가 기업 고객들이 채용으로 인해 가지는 어려움을 없애고, 궁극적으로는 미스매칭을 해소해 기업 고객들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