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대항 솔루션 보유 ‘팀카시아’, 빅데이터 토대로 피싱·영상협박 대응
상태바
몸캠피싱 대항 솔루션 보유 ‘팀카시아’, 빅데이터 토대로 피싱·영상협박 대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1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스마트폰은 업무나 학업을 더욱 편안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하지만 우리의 삶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소들도 다수 존재한다. 미성년자들의 스마트폰 중독은 매체에서 수 차례 다뤄진 바 있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범죄들도 늘어나고 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범죄는 연령대를 불문하고 발생하고 있으며, 피해금액이 매우 크다. 특히 몸캠피싱은 근래 급증하고 있는 범죄다. 몸캠피싱은 피해자가 금전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해자가 마음을 먹고 영상을 퍼트리면 무차별적으로 퍼져나갈 수 있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만약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는 사이트에 업로드가 된다면 사태는 일파만파로 커져 혼자 대처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며, 개인이 감당하기가 어려운 문제로 발전하게 된다. 이 때문에 몸캠피싱은 초기에 대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IT 보안기업 팀카시아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에 당한 피해자들이 동영상 자체 삭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팀카시아는 자체 개발한 기술을 토대로 24가지의 솔루션을 몸캠피씽 피해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매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영상이 퍼지지 않도록 돕고 있다. 24시간 연중 무휴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피해를 입었을 시에는 신속하게 대처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급작스러운 협박 메시지에 당황한 피해자들은 시간만 허비하는 사례들이 많다”며 “만약 기술력을 보유하지 못한 업체를 찾을 시에는 시간만 허비하기 때문에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 보안회사를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당사는 몸캠피씽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과 실시간 대응 시스템 등을 통해 실시간 유포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솔루션 개발 및 보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