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12.1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C 보고서 “2018년 클라우드 보안 시장 점유율, 2위보다 3배 차이로 1위”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보안 자동화·코드 보안 관리에 집중

[데이터넷] 트렌드마이크로는 IDC ‘2018년 세계 소프트웨어 정의 컴퓨팅(가상화 및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서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트렌드마이크로는 2018년 해당 분야에서 35.5%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2위 업체와 3배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스티브 콴(Steve Quane) 트렌드마이크로 네트워크 방어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담당 부사장은 “트렌드마이크로는 10년 전부터 조직들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환경 보호를 위해 다중 계층 보안이 필요할 것이라 예측했다”며 “IDC로부터 2018년 시장 점유율 1위에 선정되고 우리의 예측과 혁신이 수 많은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트렌드마이크로는 운영 중인 애플리케이션의 실시간 보안을 위해 컨테이너 이미지 프리 런타임 스캐닝을 포함한 데브옵스 파이프라인의 보안을 완벽하게 구축하기 위해 자동화와 코드 보안 관리(security-as-code)에 집중해왔다.

트렌드마이크로는 8월 XDR 솔루션을 출시하며 이러한 혁신을 계속했다. XDR은 이메일,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서버,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데이터를 연계해 탐지하기 어려운 악의적인 행위까지 식별한다.

또한 10월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CSPM) 기업 클라우드 콘포미티를 인수하며 폭 넓은 환경에서의 보안 역량을 강화했다. 11월 데이터센터, IaaS, 컨테이너, 스토리지 및 서버리스 아키텍처에 대한 고객들의 보안 도전과제 해결을 위해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프로그램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을 출시했다.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보안 기능을 단일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원은 기업이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