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타, KT IDC에 고성능 스위치 공급
상태바
아리스타, KT IDC에 고성능 스위치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0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아리스타코리아(대표 김세진)는 KT IDC에 100G급의 대용량 데이터의 신속한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고성능 스위치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KT IDC의 네트워크는 기존 방식과 달리 네트워크 성능 및 용량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리프-스파인(Leaf-Spine)’ 기반의 네트워크 구조를 채택, 기존 서비스의 안정적인 유지뿐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했다.

KT는 여러 벤더들의 제품 및 기술력에 대해 트래픽 분산 처리 속도와 시스템 안정성, 기술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및 검증을 위해 1년 이상의 오랜 기간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KT는 최종적으로 차별화된 성능과 네트워크 환경 자동화 관리는 물론, 단일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며, 높은 가시성을 제공하는 아리스타 스위치 등을 도입하게 됐다.

아리스타 7508R 시리즈 스위치
아리스타 7508R 시리즈 스위치

KT는 리프-스파인 구조를 기반으로 100G급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세그먼트 라우팅(Segment Routing), 이더넷 가상사설망(EVPN) 등을 통해 서비스별로 트래픽 경로를 결정하거나 조정함으로써 전체 네트워크의 확장성 및 트래픽 제어 관리를 한층 개선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전체 네트워크 인프라 자동화 관리 솔루션인 아리스타 ‘클라우드비전(CloudVision)’을 활용해 기존 네트워크에서 할 수 없었던 자동화 기반의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해짐에 따라 서비스 구축 및 변경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도 대폭 단축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클라우드비전이 제공하는 텔레메트리(Telemetry) 모니터링 기술을 활용해 순간적인 트래픽 폭주 시점, 부하 발생 원인 등 전체 네트워크 운영 현황을 즉각 수집 및 분석할 수 있어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제공받는 기업 고객들이 상시적으로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IDC 구축설계 담당자는 “아리스타 솔루션의 성능 테스트 결과 신속한 네트워크 처리 속도는 물론 네트워크 트래픽이 폭증하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운영됐다. 아리스타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이 필수적인 비즈니스 특성에 맞춰 신속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