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I SSC, 새로운 비접촉식 결제 표준 발표
상태바
PCI SSC, 새로운 비접촉식 결제 표준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0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C 통해 판매자 모바일 기기서 비접촉식 결제 솔루션 보안·테스트 요구사항 제공

[데이터넷] PCI SSC(Security Standards Council)는 근거리통신(NFC) 기능이 있는 상용기성품(COTS)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 비접촉식 지불을 판매자가 수용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에 대해 새로운 데이터 보안 표준을 발표했다.

공급업체들은 PCI의 COTS 비접촉식 지불(Contactless Payments on COTS: CPoC) 표준 및 지원 검증 프로그램을 사용해 판매자들에게 지불 정보 보호를 위해 개발되고 연구실 테스트를 마친 비접촉식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엠마 서트클리프(Emma Sutcliffe) PCI SSC 표준 책임자는 “PCI CPoC 표준은 모바일 비접촉식 결제 수용을 위해 협회가 발행한 두 번째 표준이다. 내장된 NFC 리더기를 사용해 판매자의 COTS 모바일 기기에서 비접촉 결제 수용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을 위한 보안 및 테스트 요구사항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트로이 리치(Troy Leach) PCI SSC 수석부사장은 “탭앤고(tap and go) 방식의 비접촉식 결제 수용이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판매자들은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접촉식 결제 수용을 위한 저렴하고 유연하며 안전한 옵션을 원하고 있다”며 “PCI CPoC 표준 및 프로그램은 모바일 COTS에 부착된 동글로 비접촉식 결제 수용을 가능하게 하는 PCI COTS 소프트웨어 기반 PIN 입력 솔루션 외에도 하드웨어 추가 없이 비접촉식 거래를 수용할 수 있는 검증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판매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PCI CPoC 표준에는 CPoC 솔루션의 결제 데이터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공급업체들의 보안 관련 요구사항과 지원 검증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솔루션을 평가하는 연구실 테스트를 위한 요구사항이 포함된다. 검증된 CPoC 솔루션은 판매자 및 매입사들을 위한 자료로 PCI SSC 웹사이트에 게재된다. 프로그램 세부사항은 PCI SSC 웹사이트에 제공되는 CPoC 프로그램 가이드에 요약되어 있다.

판매자 애플리케이션에 내장된 보안 제어와 백엔드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무결성 검사의 결합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들은 CPoC 솔루션과 비접촉 거래의 보안을 확신할 수 있다.

리치 부사장은 “RFC(Requests For Comments) 과정을 통한 전 세계 결제 산업의 의견을 수렴해 개발된 CPoC 표준은 판매자들이 고객들을 지원하고 결제 데이터의 무결성과 기밀성을 보호하는 데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모바일 결제 수용 옵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