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줌닷컴 자동차 정보 서비스 ‘자동차줌’ 개편
상태바
줌인터넷, 줌닷컴 자동차 정보 서비스 ‘자동차줌’ 개편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0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견적 비교 서비스 개선 초점…각 브랜드 차량 옵션·트림별 견적 비교 가능
차량 제원·가격·판매 대수 등 종합 정보 외 차량 사진·뉴스·리뷰 영상 등 다양한

[데이터넷]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자사 개방형 검색 포털 줌닷컴의 자동차 정보 서비스 ‘자동차줌’의 개편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새 단장을 마친 자동차줌은 고품질 디지털 콘텐츠와 큐레이션 전문 업체인 패스트뷰(대표 오하영)와의 제휴를 통해 차량 종합 정보와 가격이 포함된 구매 견적 서비스, 자동차 업계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최신 뉴스와 시승기, 리뷰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먼저 자동차 견적 비교 서비스가 크게 개선됐다. 새로워진 자동차줌에서는 원하는 브랜드 차량과 사양을 선택하고, 각 차량이 가지고 있는 옵션과 트림별 견적 비교가 가능해졌다. 또한 보험, 할부, 리스 등 결제 조건을 추가할 수 있고, 자동차 종합 보험 가입 연령과 연간 주행 거리 등 세부 조건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개편으로 자동차 구매를 고려하는 사용자는 자동차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자동차줌 견적 비교 서비스를 통해 각종 브랜드 차량의 견적을 간편하게 비교해 볼 수 있게 됐다.

자동차 정보에 관심이 높은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도 풍부해졌다. 개편된 자동차줌에서는 브랜드별 관심 있는 차량을 선택해 각 차량의 제원과 가격, 판매 대수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경쟁차 비교’ 서비스가 추가됐다.

이 밖에 ‘풀체인지 3세대 K5’와 같이 태그에 따라 차량 사진을 자동으로 큐레이션 해 보여주는 ‘자동차 포토’ 서비스도 선보였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이번 자동차줌 개편은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견적 비교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며, “개편된 자동차줌에서는 자동차 견적 비교는 물론, 종합 정보, 포토 뉴스 등 다양한 자동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자동차 마니아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