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분식카페 ‘청년다방’, 세종대방디엠시티 입점 확정
상태바
프리미엄 분식카페 ‘청년다방’, 세종대방디엠시티 입점 확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0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우수한 키테넌트 점포를 확보한 상업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키테넌트 점포란 많은 이용객들이 몰려 집객 효과가 뛰어난 점포를 뜻하는데, 키테넌트 점포는 타 점포에 비해 임대 기간이 비교적 길어 상업시설의 장기적인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준다. 프랜차이즈 카페의 대명사 격인 스타벅스 역시 대표적인 키테넌트 점포로 꼽힌다.

현재 대방건설 ‘세종대방디엠시티’는 스타벅스는 물론 롯데리아, 프리미엄 고기집 김형제 고기의 철학, 청년다방 등 입점이 확정됐다. 가장 최근 입점이 확정된 ‘청년다방’은 국민 분식 떡볶이가 차별화를 통해 프리미엄 분식카페로 자리 잡고 있어, 떡볶이와 커피의 이색 만남이 인기다. 떡볶이와 커피를 함께 판매하는 청년다방의 복합 매장 특성은 가성비를 높여, 최근 소비 트렌드와 맞아 떨어져 비수기가 없는 창업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또한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에는 학원, 미용실 등 작은 상가들도 입점 확정 됐으며, 다른 대형 프랜차이즈 등이 입점 협의 중에 있다. 키테넌트 점포의 인지도에 기반인 상가는 지역 랜드마크 상권으로 발전하는가 하면 더불어 건물 자체 추후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세종대방디엠시티가 지역 랜드마크로써 기대가 된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1층과 2층에는 생활 및 뷰티 등 트렌드에 맞는 업종 중심, 3층은 병원과 헬스. 소형사무실 중심으로 MD를 구성하여 더 다양한 테마의 층별, 구역별 MD계획으로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할 예정이다.

세종 대방디엠시티는 특히 상업시설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가장 중요시 하는 수익률 확보부터 대출 및 공실리스크를 줄여주는 정책을 시행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기준금리 상승 등으로 대출이자 상승에 따른 수익률 악화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담보대출 이자전액을 5년 동안 지원해주는 파격적인 정책을 시행하여 큰 수혜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세종특별자치시 보람동 세종시청, 교육청 인근에 마련돼 있다. 현재 활발한 상담과 입주 진행 중이며 방문시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