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교육부·교육학술정보원, ‘K-에듀파인’ 서비스 확대 MOU
상태바
쿠콘·교육부·교육학술정보원, ‘K-에듀파인’ 서비스 확대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에듀파인 카드관리 서비스에 법인카드 정보 중계 업무 수행
각 교육기관 재정 투명성 확보·교직원의 업무 효율 향상 기대
(왼쪽부터) 김세훈 KERIS 교육재정정보본부장,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 김종현 쿠콘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세훈 KERIS 교육재정정보본부장,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 김종현 쿠콘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3일 차세대 지방교육 행·재정통합시스템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MOU를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K-에듀파인’ 시스템 도입 관련 법인카드 정보중계 서비스 제공 등 교육행정 효율화를 위해 추진됐다.

K-에듀파인은 교육부 주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추진해 개발한 새로운 교육회계 시스템으로, 지출·수납 업무 처리의 효율성 제고, 재정집행의 투명성 확보 등 교직원의 편의를 높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콘과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참여 신용카드사의 법인카드 거래 정보 중계 서비스 제공 ▲중계 서비스를 위한 실시간 및 일괄 연계 소프트웨어 제공 ▲전담 인력 지원을 통한 개발 및 유지관리 지원 ▲전문, 인터페이스, 파일 포맷 등 연계에 대한 각종 자료 제공 등 협약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쿠콘은 이번 협약에서 K-에듀파인의 카드관리 서비스(발급 신청부터 해지까지 전 과정)를 제공하기 위한 법인카드 정보 중계 업무를 수행한다. 서비스 개발부터 시스템 안정화, 유지관리까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전 과정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K-에듀파인 업무협약으로 인해 교직원의 업무 효율성 향상은 물론, 각 교육기관의 재정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쿠콘은 산업 구분 없이 금융정보가 필요한 서비스 및 기관에 API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쿠콘은 국내 500여 기관, 해외 2000여 금융기관과 연결해 금융기관이나 핀테크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