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에 ‘다이내믹 UI’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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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포유아이앤씨, 그루비에 ‘다이내믹 UI’ 기능 추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2.03 15: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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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디지털 마케팅 활동 원활하게…A/B 테스트 통한 웹페이지 최적화

[데이터넷] 전자상거래 전문기술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대표 이상훈)는 자사가 운영하는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에 고객 경험과 전환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다이내믹 UI’ 기능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담당자라면 누구나 웹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별로 기대를 충족시키는 웹 페이지와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구현하고자 많은 고민을 한다. 그러나 많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은 여전히 자사 웹 사이트 방문자에게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를 개발 구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루비의 ‘다이내믹 UI’ 기능은 이러한 기업들과 마케팅 담당자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안이 될 수 있다. 다이내믹 UI는 기존의 웹 페이지를 방문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로 편집하고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이내믹 UI’는 특정 웹 페이지의 구성요소를 수정/편집해 타깃 고객에게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를 노출하는 ‘다이내믹 페이지’와 특정 웹 페이지에 도달한 고객을 별도의 웹 페이지로 이동시킬 수 있는 ‘다이내믹 URL’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이봉교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속성이나 특정 행동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로 제공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신규 방문자와 기존 고객을 충성도가 높은 구매자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이내믹 UI’는 위지윅(WYSIWYG) 방식을 사용해 마케팅 담당자가 복잡한 코딩 없이 웹 사이트 요소를 수정하여 A/B 테스트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기대를 받고 있다. 고급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는 HTML을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봉교 이사는 “다이내믹 UI는 고도화된 기능이지만 마케팅 담당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Easy’라는 키워드에 초점을 맞추고 개발했다”며 ”앞으로 다이내믹 UI뿐 아니라 AI 기술 강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현재 투자를 유치한 상태며 2020년에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마테크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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