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SSG닷컴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형 DBMS 구축
상태바
인젠트, SSG닷컴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형 DBMS 구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2.0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프레미스·퍼블릭 클라우드 간 거래 안정성·데이터 정합성 유지…자동 확장 기능도 적용
인젠트가 추진한 SSG닷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형 DBMS 구성도
인젠트가 추진한 SSG닷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형 DBMS 구성도

[데이터넷] 인젠트(대표 정성기)는 SSG닷컴에 ‘엑스퍼디비(eXperDB)’ 플랫폼을 활용한 퍼블릭 클라우드(AWS)와 온프레미스(On-Premise)의 장점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Cloud)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인젠트는 SSG닷컴에서 운영하고 있던 온프레미스 형태의 업무 시스템을 유지하며, 특정 기간 내 대량의 트래픽이 발생되는 온라인 이벤트 진행 시 효율적인 DBMS 서비스 대응을 목표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인젠트는 최소한의 비용과 리소스를 활용해 온프레미스에 구축된 업무 데이터를 엑스퍼디비의 복제 기능을 통해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간 거래에 대한 안정성과 데이터 정합성을 유지하고, 이벤트 중 발생하는 대량의 트래픽 수용을 위한 자동 확장 기능을 퍼블릭 클라우드 존(Public Cloud Zone)에 적용했다.

또한 엑스퍼디비 플랫폼의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의 서로 다른 시스템을 동시에 스케일 인/아웃된 노드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모니터링함으로써 시스템 안정성과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인젠트는 서비스 기반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한 이번 SSG닷컴의 성공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본격 공략할 뿐만 아니라, 특허 등록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인젠트의 미래 먹거리로 기대를 받고 있는 오픈소스 데이터 플랫폼 사업은 안정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으로, DBMS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모니터링, 데이터 암호화, GUI 형태의 통합 운영 관리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플랫폼 내에서 모두 제공한다.

정성기 인젠트 대표는 “이번 SSG닷컴 구축 사례를 통해 이룬 노화우를 바탕으로 시장 요구사항을 보다 빠르게 수용하고 발전시켜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