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X, 내년 카카오톡에 디지털 지갑 ‘클립’ 탑재
상태바
그라운드X, 내년 카카오톡에 디지털 지갑 ‘클립’ 탑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1.2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보안·쉬운 사용성·빠른 속도 강점…구글 크롬 등 웹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공개

[데이터넷]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내년 상반기 카카오톡에 디지털 지갑 ‘클립(Klip)’을 탑재한다고 29일 밝혔다.

클립은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 중인 디지털 지갑 서비스로,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에서 전개될 예정이다.

배상언 클레이튼 프로덕트 부문장은 “보안과 성능을 강화하는 기술적 고도화에 집중하고, 또 클레이튼 서비스 파트너들로부터 받은 실제 시장의 피드백을 면밀히 검토 및 반영해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클립은 높은 수준의 보안과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 경험(UX), 그리고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1초 안팎의 최종 완결성으로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클레이튼 플랫폼과 연동됐기에 가능하다.

클립은 우선 2020년 상반기 내 웹 브라우저에서 플러그인 방식으로 사용되는 구글 크롬 및 파이어폭스 확장 프로그램 ‘카이카스(Kaikas)’ 형태로 먼저 공개되고, 카카오톡 ‘클립’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클레이튼의 토큰인 ‘클레이(KLAY)’ 외 클레이튼 기반 비앱(BApp: Blockchain Application)들의 토큰 보관도 가능할 전망이다.

추후 자체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형태와 해외 유저들도 소셜 계정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버전 출시도 예정돼 있다. 2020년 말 클레이와 클레이 기반 토큰 지원을 넘어 게임 아이템 및 NFT를 보관하거나 거래하는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될 계획이다.

배상언 부문장은 “클레이튼 기반으로 개발되고, 카카오톡을 통해 노출되는 클립만이 진정한 블록체인 대중화를 이끌 단초가 될 것”이라며 “실사용자 테스트에 버금가는 전사 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수차례의 엄격한 검증 거쳐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