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 최저임금·52시간제 영향 없는 운영으로 주목
상태바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 최저임금·52시간제 영향 없는 운영으로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건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에 자영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이 현재 창업시장의 현실이다.

높은 수익창출 가능성이 있는 창업이라도 투자비용·세금·인건비 등에서 운영 초기 부담스러운 상황이 이어질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안전한 운영을 추구하는 창업자의 입장에서는 최대한 비용적인 부분의 부담을 덜 수 있는 무인 또는 1인으로 운영이 가능한 형태의 사업을 고려하는 경우가 늘었다.

경제상황에 따라 무인창업의 인기가 늘면서 관련한 신규창업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장기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셀프빨래방이 떠오르는 창업으로 주목되고 있다.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 관계자는 “본사의 빨래방창업은 창업전문업체가 지원해주는 내용에 따라서 전문적인 기술이나 특별한 노하우가 없어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에서 타업종과 비교되는 점이다”고 전했다.

▲ 워시프렌즈 빨래방 지점
▲ 워시프렌즈 빨래방 지점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는 본사의 다양한 지원혜택과 함께 초보창업자도 충분히 안정적으로 오픈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로인해 워시프렌즈 무인창업 빨래방은 여자창업·주부창업·부부창업·남자창업 그리고 은퇴창업으로써의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다.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는 고수준의 세탁장비를 기본으로 빨래방수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체계적인 상권분석부터 시작해 본사 엔지니어의 전문적인 설비·인테리어로 안정적인 기계안착,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인테리어 제시와 디자인·마케팅팀의 매장 시안물 제작 및 마케팅홍보지원 등을 통해 초기 오픈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빨래방 점주의 입장에서 사후관리의 의미는 상당하다.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는 이런점을 충족하기 위해서 본사에 전문 설비·AS 팀을 육성해 최대한의 사후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매월 말 진행되는 점주 기술교육으로 점주가 직접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내용까지 교육하고 있으며, 이는 실제 운영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의 빨래방창업비용 및 자세한 창업 소개·혜택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 온라인 게시판이나 대표 문의 전화를 통해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