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씨소프트,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 T3 등급 획득
상태바
에쓰오씨소프트,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 T3 등급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1.2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우수한 기술력·역량 인정받아

 

[데이터넷] 빅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구축 전문기업 에쓰오씨소프트(대표 김한기)는 ‘공공 빅데이터 활용 데이터 분석기술, 데이터 융복합 서비스 창출 및 빅데이터 허브 구축 선도기술’로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기술역량 및 기술경쟁력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이란 한국기업데이터(KED)의 공신력을 갖춘 기술신용평가기관(TCB: Tech Credit Bureau)에서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기업의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분류한 것이다.

에쓰오씨소프트는 특히 기술경쟁력과 기술사업화 역량, 미래성장 가능성을 나타내는 기술등급에서 T3 등급을 받음으로써 우수한 기술력과 역량을 갖춘 기업임을 인정받게 됐다.

기술등급은 가장 높은 등급인 T1부터 T10까지 총 10개의 등급으로 나뉘는데, 상위 3단계인 T3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등급이다.

에쓰오씨소프트는 인천광역시, 대구광역시, 충청남도, 경상남도, 강원도, 세종시, 천안시, 수원시, 아산시, 통영시, 화성시, 원주시, 거제시 등 다수의 굵직한 지자체 빅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최근에는 경기도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과 환경공단 환경정보 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까지 연이어 수주하는 등 빅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시장에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세환 에쓰오씨소프트 상무는 “이번 평가는 공식적으로 에쓰오씨소프트의 기술력과 미래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게 됐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더욱 자체 기술력을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갖춰 빅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