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FSS, ‘도심 물류 풀필먼트’ 확대 MOU
상태바
메쉬코리아·FSS, ‘도심 물류 풀필먼트’ 확대 MOU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2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노하우 녹여 도심 물류 효율 배송 시스템 구축·공동 영업 진행

[데이터넷]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온라인 풀필먼트 기업 FSS(대표 홍종욱)와 ‘도심 물류 풀필먼트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풀필먼트는 고객의 주문부터 상품 입고, 보관, 배송까지 전 과정을 통합한 서비스로, 배송 시장 확대되면서 효율적인 풀필먼트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메쉬코리아는 즉각적인 배송이 필요한 일부 상품을 부릉 스테이션에 보관해 실시간 직배송하는 형태로 풀필먼트 배송을 시작한 바 있다.

이에 메쉬코리아는 FSS와 협력해 ‘도심 물류 풀필먼트’ 시스템을 개발하고 활성화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메쉬코리아는 전국 이륜차 물류망과 통합 물류 관리 시스템인 ‘부릉TMS’를 통한 배송 노하우를 FSS의 온라인 풀필먼트 사업 노하우와 결합, 도심 내 효율적 배송 풀필먼트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라스트마일 영역에서 협력과 공동 영업도 진행한다.

FSS 홍종욱 대표는 “물류 시장에서 풀필먼트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유통 회사 재직 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쉬코리아와 함께 최고의 도심 물류 풀필먼트 서비스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는 “국내 온라인 풀필먼트 서비스를 개척해 나가고 있는 FSS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종합 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적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