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초개인화 고객경험 지원 ‘제네시스 클라우드’로 국내 시장 강공
상태바
제네시스, 초개인화 고객경험 지원 ‘제네시스 클라우드’로 국내 시장 강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2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경험·컨택센터 솔루션 시장 주도…고객경험 새로운 지평 열어
토니 베이츠 제네시스 CEO는 “지금 우리는 세 번째 중대한 혁신의 정점에 서 있다. 이 혁신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 마다 깊이 이해하고 이들을 주인공으로 만드는 것이 핵심으로, 바로 ‘초개인화된 고객경험’”이라고 설명했다.
토니 베이츠 제네시스 CEO는 “지금 우리는 세 번째 중대한 혁신의 정점에 서 있다. 이 혁신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 마다 깊이 이해하고 이들을 주인공으로 만드는 것이 핵심으로, 바로 ‘초개인화된 고객경험’”이라고 설명했다.

[데이터넷] 옴니채널 고객경험 및 컨택센터 솔루션 글로벌 리더 제네시스는 초개인화된 고객경험 지원하는 제네시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오늘날 고객들은 자신이 구매할 제품과 관련된 구매 방법, 구매 시기 모두를 매우 까다롭게 결정한다. 그들이 쇼핑하는 방법, 운동하는 방법, 친구 및 가족과 의사 소통하는 방법과 성향은 모두 제각기 다르다. 이렇게 각기 다른 성향을 가진 고객들은 모든 기업과의 인터랙션에서 자신에게 맞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받기를 기대한다.

디지털 기술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면서 고객의 요구는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전 세계 기업들은 디지털 친화적인 오늘날 고객의 만족도를 적극적으로 높이고자 혁신 방법을 모색 중에 있다. 기업들은 문자, 웹 채팅, 메시징 앱, 음성과 같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각 개인에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고객과의 인터랙션을 통한 데이터는 효과적이고 강력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게 도와준다. 고객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동시에 인사이트를 얻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클라우드로 전환해 인공 지능(AI), 머신러닝, 자동화 등의 차세대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다.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다양한 광고와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맞춤 구성된 소식을 받아 보는 것은 이제 매우 흔한 일이 되었다. 실제로 고객은 이미 경험한 개인화를 훨씬 뛰어넘는 수준의 경험으로, 기업에서 먼저 고객이 원하는 바를 알아채고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네시스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방대한 양의 인터랙션 데이터를 관리하며, 고객경험 관련 경쟁 기업이 따라올 수 없는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토니 베이츠(Tony Bates) 제네시스 CEO는 “차세대 기술 등장에 따라 우리는 커다란 혁신을 앞서 두 번 맞이한 바 있다. 첫 번째는 인터넷의 등장으로 소통하고 정보에 접근하는 방법이 완전히 변화된 것이고, 두 번째는 커뮤니케이션의 민주화를 불러온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등장이었다”며 “지금 우리는 세 번째 중대한 혁신의 정점에 서 있다. 이 혁신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 마다 깊이 이해하고 이들을 주인공으로 만드는 것이 핵심으로, 바로 ‘초개인화된 고객경험’”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제네시스는 지난 수십 년간 고객경험 및 컨택센터 솔루션 업계를 이끌어온 리더로서 고객경험의 새로운 지평을 성공적으로 열어 왔다”며 “초개인화 시대를 맞이한 현재의 모든 출발점과 1순위는 바로 ‘고객’이며, 제네시스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은 없다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2019년 상반기 제네시스 신규 고객의 70%가 제네시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채택했다. 제네시스의 차세대 고객경험 플랫폼인 제네시스 클라우드에 대한 높은 수요는 제네시스의 빠른 성장을 주도하는 동력으로, 전세계 다양한 기업들이 탄력성, 보안 및 빠른 혁신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이에 제네시스 클라우드의 수익은 전년 대비 70% 증가했으며, 매출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지난해 2분기 대비 112% 성장했다.

제네시스 클라우드 플랫폼의 발전 및 성장세는 제네시스 퓨어클라우드를 포함하는 SaaS 제품군 전체로 확장되고 있다. 2015년 출시 이후 매년 세자릿수 수익 성장 기록을 이어나가고 있는 퓨어클라우드는 2019년 상반기 수익은 전년 대비 110% 가까이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