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편사업진흥원·하나투어, 사업 활성화 업무 제휴
상태바
한국우편사업진흥원·하나투어, 사업 활성화 업무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2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지쓰기 확산 등 사업 활성화 위한 전략적 제휴 추진

[데이터넷]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임정수)과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는 상호 강점을 융합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해 국내외 사업에서 서로의 자원을 적극 활용하기 위한 전략적 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하나투어의 여행 상품 내에 편지쓰기 공모전 프로그램을 구성해 양 측이 함께 운영하며, 공모 작품은 심사를 통해 2020년 상·하반기별로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하나투어 마케팅 추진시 ‘나만의우표’, ‘생활정보홍보우편’ 등 문화우편상품과 우체국쇼핑을 활용하고, 양사가 가진 자원을 통해 상호 간 이익을 증진하는 다각적인 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임정수 원장은 “여행을 통해 느끼는 감정과 생각들이 편지라는 도구를 만나면 진심과 감성이 담긴 소통으로 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여행을 통한 편지문화 확산은 물론 양 측의 사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우표와 편지쓰기 문화 활성화를 위해 편지쓰기 공모전, 편지강좌, 편지를 통한 고민 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사회·경제·지역적인 이유로 문화 향유경험이 부족한 문화소외계층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