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한양대 에리카, IoT·스마트팩토리 분야 산학협력
상태바
어드밴텍·한양대 에리카, IoT·스마트팩토리 분야 산학협력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1.2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협업 통한 IoT·스마트팩토리 맞춤형 인재 육성 등 산학협력 지속 발전·확대 도모
양내원 한양대 에리카 부총장(왼쪽)과 어드밴텍케이알 정준교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내원 한양대 에리카 부총장(왼쪽)과 어드밴텍케이알 정준교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어드밴텍케이알(대표 정준교)은 한양대학교 에리카(부총장 양내원)와 사물인터넷(IoT)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우수 인적자원과 인프라 등을 적극 활용해 IoT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인재육성과 교육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는 내용으로 한다.

이와 함께 2020년 어드밴텍 본사 주최로 진행되는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이노웍스(InnoWorks)를 한국에서는 한양대 에리카와 함께 진행하는 것을 포함한다.

어드밴텍은 대만에 본사를 둔 산업용 IoT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다양한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맞춤형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공장자동화 소프트웨어인 웹액세스 스카다(WebAccess SCADA)를 통한 공장 관리 및 모니터링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데이터의 수집·저장·분석·예측 등의 인공지능(AI) 서비스까지 사업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는 2001년도부터 정부 지역혁신 정책에 부합하는 학·연·산이 공간적으로 융합된 선도적 클러스터 환경을 구축하고, 각 주체 간 연구역량을 활용해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을 추진해 왔다. 현재 3개의 정부출연 연구기관(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경기테크노파크, LG이노텍 안산R&D캠퍼스 외에도 170여개의 기업들이 클러스터 내에서 입주해 활동하고 있다.

어드밴텍케이알 정준교 대표는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팩토리 산업단지를 거점으로 하는 대표 대학교인 한양대 에리카와 산학협력을 진행하는데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를 계기로 양 기관이 협력을 확대, 강화해 국내 IoT 및 스마트팩토리 산업 발전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