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앤컴퍼니, 동영상 움짤 제작 웹 SW ‘곰밈메이커’ 베타 서비스 오픈
상태바
곰앤컴퍼니, 동영상 움짤 제작 웹 SW ‘곰밈메이커’ 베타 서비스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2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미디어 전문기업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는 동영상 움짤 제작 웹 소프트웨어 ‘곰밈메이커(GOM Meme Maker)’의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움짤’은 움직이는 짤방의 줄임말로, GIF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된 이미지나 동영상 파일을 의미한다. 주로 온라인 커뮤니티 등 인터넷상에서 영화나 드라마 또는 연예인의 모습을 캡처하여 공유하는데 쓰인다. 정보를 빠르게 생산하고 소비하는 SNS에서 ‘움짤’은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는 콘텐츠로서 해외에서는 ‘밈(Meme)’이란 말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곰밈메이커’는 이러한 ‘움짤’, ‘밈’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웹 서비스로,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한국어 외에 영·일문 등 외국어 지원은 물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프로’의 영상 필터, 배속 설정 등 다양한 효과를 활용할 수도 있다.

곰앤컴퍼니 GOM사업본부 김광섭 본부장은 “부담없이 콘텐츠를 즐기는 스낵 컬처 문화를 넘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웹 소프트웨어를 준비했다”며 “곰밈메이커의 손쉬운 움짤 편집이 재미있는 콘텐츠 전파를 돕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곰밈메이커’ 베타 서비스는 곰앤컴퍼니 소프트웨어 무료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인 곰랩에서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