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블록체인 게임사 ‘미씨컬게임즈’에 투자
상태바
해시드, 블록체인 게임사 ‘미씨컬게임즈’에 투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1.2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는 미국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제작사 미씨컬게임즈(Mythical Games)에 투자했다. 미씨컬게임즈는 이번 라운드에서 190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미씨컬게임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들에게는 게임 내 자산의 완전한 소유권을 제공하고, 창작자들에게는 지속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를 주는 게임 ‘블랭코스 블록파티(Blankos Block Party)’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미씨컬 게임즈 외 다른 게임 개발사도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전용 플랫폼 개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자블린벤처파트너스의 주도로, 해시드와 함께 갤럭시디지털, 스트럭캐피탈, 아본벤처스, 알럼니벤처스 등이 공동 투자로 참여했다. 한편 미씨컬 게임즈는 지난해에도 5개 투자사로부터 약 160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존 린든(John Linden) 미씨컬게임즈 CEO는 “앞으로는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들을 포함한 다양한 참여자들이 게임 속 자산의 소유권을 직접 가지고, 게임 내부에서 주도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라며 “해시드는 단순한 투자사 이상으로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와 비전에 대해 함께 고민해준 중요한 파트너였고, 그들이 가진 탈중앙화 철학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네트워크는 우리 게임 모델과 전략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김균태 해시드 파트너는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을 일시적인 유흥거리에서 영속적인 가상 경제 시스템으로 패러다임을 바꿔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서의 철학과 글로벌 최고 수준의 개발 능력을 모두 갖춘 미씨컬게임즈에 해시드가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