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스마트 워크 서비스 ‘클라우드스페이스’ 베타 오픈
상태바
티맥스오에스, 스마트 워크 서비스 ‘클라우드스페이스’ 베타 오픈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1.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 단위 과제·프로젝트 많은 학생·직장인에 유용…무료로 서비스 제공

[데이터넷]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기업 및 일반 고객 대상 클라우드 앱 서비스인 ‘클라우드스페이스’의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Micro Service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다양한 앱 서비스의 신속한 개발 및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 티맥스 그룹사의 모든 클라우드 기술을 총 집약한 서비스이자 클라우드 앱 개발 플랫폼이다.

사용자에게는 개인 공간인 ‘마이스페이스(MySpace)’가 제공된다. 추가적으로 목적과 관심사에 따라 다른 사용자와 협업하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스페이스(Space)’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스페이스 내 하위 공간인 ‘룸(Room)’을 만들어 체계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클라우드스페이스 사용자는 클라우드오피스(CloudOffice), 티-드라이브(T-Drive) 등을 통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여러 대의 PC,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공동 문서 작업 및 파일 관리를 할 수 있다.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미팅(CloudMeeting), 메신저 티-토크(T-Talk), 메일 시스템 티-메일(T-Mail) 등 다양한 앱으로 효율적인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다.

특히 클라우드오피스는 티맥스 자체 오피스 프로그램인 ‘투오피스(ToOffice)’를 클라우드상에서 앱으로 구현했다. 하나의 플랫폼 위에서 일원화돼 간편하게 개인 및 팀의 문서를 관리할 수 있다. PC용 오피스 대비 일부 제한된 기능만을 제공하는 웹오피스 혹은 값비싼 외산 오피스를 사용하던 사람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PC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도 지원한다.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11월 중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티맥스오에스는 오픈 베타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한다. 클라우드스페이스 또는 티맥스오에스 홈페이지 내 자유 게시판에 피드백을 남길 수 있으며, 정식 서비스 오픈 시 개선 사항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티맥스오에스는 베타 서비스 개시 기념 이벤트인 ‘메리클스마스’를 12월 22일까지 진행한다. 클라우드스페이스에 가입한 후 초대 링크를 친구에게 전달해 3명 이상 가입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티맥스오에스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만들고 모일수록 즐거운 공간 클라우드스페이스’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일, 공부, 취미 등을 융합해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사용자들이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스마트 워크 & 라이프를 위한 최적의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스페이스는 향후 기업 고객을 위한 티맥스의 기존 미들웨어, DBMS, 프레임워크 등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기능 앱 서비스, 효율적 업무 관리 앱 서비스인 ‘티-태스크(T-Task)’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일반고객인 초등·중·고교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AI 교육 서비스인 ‘하이퍼스터디(HyperStudy)’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AI 기술을 융합한 앱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클라우드스페이스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은 오는 29일 열리는 ‘티맥스데이 2019’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